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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경영 개요

코웨이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IoT 등 디지털 기반의 혁신을 통해 변화를 선도하고 고객 경험의 가치를 극대화합니다.

KEY FIGURES 2019

물과 공기를 다루는 업이 생명과 직결되는 만큼, 코웨이의 지속가능경영은 우리가 하는 일에 책임을 다하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코웨이는 제품 및 서비스 개발, 생산, 마케팅, 판매에 이르기까지 비즈니스 전 과정에서 지속가능성을 추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019년 코웨이의 경제, 환경, 사회 관련 주요 성과 지표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Economic Performance

  • 코웨이는 물과 공기를 깨끗하게 하는 '본질'에 집중하며, 고객 경험과 서비스의 가치를 향상하기 위한 끊임없는 혁신으로 지속성장해가고 있습니다.

    매출액
    • 201723,205억 원
    • 201827,073억 원
    • 201930,189억 원
  • 제품과 서비스 혁신

    본질적 가치를 높이는 제품과 서비스 혁신으로 CES에서 5년 연속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 국내 5,688천 계정

    2019년 말 기준 국내 환경가전 렌탈 568만 8천 고객계정을 보유한 코웨이는 오랜 기간 연구해온 데이터를 미래 기술과 접목하여 고객에게 보다 정확하고 편리한 새로운 서비스 경험을 제공합니다.

Social Performance

  • 1,000,000천 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많은 지원이 필요한 지역사회에 10억원을 기부했습니다. 이 성금은 방호 물품, 진단키트 등 의료 물품 부족에 직면한 전국 의료진에 대한 지원과 의료복지 시설 방역에 사용되었습니다.

  • 물과 공기 나눔 (2015~2019년 정수기 및 공기청정기 지원 누적)
    • 생명의 물 나눔 825
    • 청정한 공기 나눔 450
  • 협력사 상생 활동

    코웨이는 협력사와의 긴밀한 협력과 상생활동을 추진하여 산업 내 건강한 거래문화를 견인하고자 합니다. 협력사와 열린 소통을 추진하여 경영안정 기반 강화, 성장 인프라 지원 등 다각적인 동반성장 활동을 추진합니다.

Environmental Performance

  • 친환경 제품 개발

    코웨이는 제품 개발 프로세스, 청정 생산, 렌탈 서비스, 회수 및 재활용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부정적 환경영향을 줄이는 친환경적 비즈니스를 설계합니다.

    친환경 제품 매출액
    5,529억 원
  • 2010년 온실가스 원단위 0.357 tCO₂e/억원 대비 2019년 원단위 0.234 tCO₂e/억원으로 매출 증가 대비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대한 억제하여 기준년도 대비 약 70% 저감했습니다. 2020년에는 과학적 감축 목표 계획에 근거하여 2030년까지 중장기 목표를 수립하였습니다.

    • 0.253tCO₂e/억원
      2017
    • 0.254tCO₂e/억원
      2018
    • 0.234tCO₂e/억원
      2019
  • 폐기물 재활용률

    코웨이는 제품 생산 및 사용 후 폐기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과 폐제품을 재활용하여 순환경제 구축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99.1%

    *99.1%: 제품, 서비스, 사업장 폐기물 중 재활용한 폐기물의 비율 (재활용한 폐기물 총량/입고된 폐기물 총량 x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