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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경영 개요

물과 공기를 다루는 업이 생명과 직결되는 만큼, 우리가 하는 일에 책임을 다하는 것에서 웅진코웨이의 지속가능경영은 시작합니다. 웅진코웨이는 제품 및 서비스 개발, 생산, 마케팅, 판매에 이르기까지 비즈니스 전 과정에서 고객과 사회의 건강과 환경적 건전성을 추구합니다. 또한 고객, 임직원, 파트너, 지역사회 등 웅진코웨이와 함께 영향을 주고 받는 모든 이해관계자가 행복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8 Material Issue

  • 시장 리더십 확보
    시장 리더십 확보
    고객 요구의 다양화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디지털 기술이 접목된 제품의 등장, 미세먼지 등 대기환경 악화에 따른 환경가전에 대한 수요 증가 등 대내외 환경이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웅진코웨이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물과 공기, 환경을 넘어 생활의 전반에서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이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웅진코웨이가 가진 핵심역량과 IoT기술, 빅데이터 등을 활용해 제품과 서비스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 있습니다.
  • 제품 안전성 및 신뢰성 강화
    제품 안전성 및 신뢰성 강화
    웅진코웨이의 제품은 물과 공기를 다루고 오랜 기간 일상적으로 사용된다는 점에서 제품의 안전성, 성능의 항상성 등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에 웅진코웨이가 추구하는 '품질경영'은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안전하고 무해하며 변함없이 성능이 지속되도록 하는 등 제품책임을 적극적으로 이행하는 일련의 과정입니다. 웅진코웨이는 품질기획 및 관리, 품질보증과 개선 활동 전반에 걸쳐 단계별로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제품개발 시 규정에 의거하여 각 단계마다 신뢰성 및 안전성 검증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환경영향 최소화
    환경영향 최소화
    전 세계는 소비 증가로 인한 천연자원 고갈, 플라스틱 등 폐기물 증가, 기후변화 등의 환경문제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에 자원을 일회성으로 소비하는 단선형 경제(Linear Economy)가 아닌 자원 절약과 재활용 및 재사용을 통해 버려지는 자원을 최소화해 환경오염을 줄이는 순환경제(Circular economy)가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웅진코웨이는 대표적인 재활용 제도인 리퍼브를 이행하고 있으며, 친환경 제품 확대를 통해 환경부하 및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