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HOME 기업 지속가능경영 사회공헌

지역선택

사회공헌

웅진코웨이가 착한 믿음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웅진코웨이는 우리가 하는 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든다는 착한 믿음을 가지고 사람과 환경을 위한 나눔을 세계 곳곳에 실천하고 있습니다. 웅진코웨이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일을 통해, 가장 필요로 하는 곳에 기여하는 웅진코웨이다운 사회공헌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웅진코웨이는 물과 공기라는 소중한 자연의 가치를 지키고 지속가능한 방법으로 삶을 건강하고 풍요롭게 만들고자, 착한 믿음을 바탕으로 그 소명을 실천해왔습니다. 웅진코웨이는 기업의 역사가 시작되는 그 순간부터 어떻게 하면 깨끗한 물과 맑은 공기를 지킬 수 있을까 끊임없이 질문하며 삶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웅진코웨이가 그려가는 소명의 밑그림에는 책임과 믿음, 함께 라는 진심이 담겨 있습니다.
깨끗한 물과 공기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겠다는 웅진코웨이의 약속은 잠시 피어나는 장미빛 미래가 아닌 지속가능한 여정으로 실현될 것입니다. 웅진코웨이다운 방법으로 물과 공기의 가치를 지키겠다는 약속, 자연과 공존하고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열정의 선순환을 통해 우리의 착한 믿음이 널리 확산되기를 희망합니다.

모두를 위한 WE COWAY
더 나은 세상! 물, 건강한 변화를 만들다! 공기, 청정한 공기를 마음껏 누리는 삶을 위해! 사람, 내일의 꿈과 비전을 응원하다! 더 나은 세상! 물, 건강한 변화를 만들다! 공기, 청정한 공기를 마음껏 누리는 삶을 위해! 사람, 내일의 꿈과 비전을 응원하다!
더 나은 세상! 물, 건강한 변화를 만들다!
공기, 청정한 공기를 마음껏 누리는 삶을 위해!
사람, 내일의 꿈과 비전을 응원하다!

웅진코웨이의 착한정수기가 설치된 동대문 쪽방상담센터. 거주 환경이 열악한 쪽방 이웃들이 작은 페트병에 물을 담아가기 시작하면서, 이곳은 깨끗한 물을 마시는 동시에 이웃간의 교감을 나누는 온기 가득한 공간으로 변화했습니다. 웅진코웨이의 물복지사업을 통해 정수기를 기증받은 충청도의 한 어르신도 코디의 방문이 늘 반갑기만 합니다. 점검 때마다 그 동안의 안부와 건강까지 챙기는 정성스런 서비스 덕분에, 마음까지 관리해준다는 고마움을 느꼈기 때문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생명의 근원인 물을 안심하고 마시지 못하는 많은 이들이 있습니다.
물 전문 기업으로서 웅진코웨이는 국내 취약 계층을 비롯하여, 식수 환경이 낙후된 해외 지역에 생명의 물을 나누는 캠페인을 벌이고 있습니다. 물은 우리의 건강은 물론, 더 나아가 삶을 변화시킵니다. 웅진코웨이는 물 나눔을 통해 이러한 변화가 더욱 널리 퍼지기를 기대합니다.

착한정수기

사랑하는 우리 자녀가 깨끗하고 건강한 물을 마시기를 바라는 소망. 웅진코웨이는 이 같은 진심으로 소외된 아동과 이웃을 위해 2015년 공익사업재단 네이버 해피빈과 '착한정수기'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열악한 생활환경으로 인해 깨끗한 물을 누리지 못하는 이웃을 돕자는 각오로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캠페인을 알리고, 사회복지단체로부터 사연과 함께 정수기 기부 요청을 받았습니다. 그중 정부 지원이 크게 미치지 못하는 아동센터, 자원봉사시설, 무료병원, 장애 보호센터 등 139개 단체를 선정해 리퍼브 정수기를 기증했으며, 정기 관리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착한정수기 캠페인은 각 지역에서 안전한 식수가 필요한 단체를 직접 추천해준 코디분들과 사내 캠페인을 통해 참여한 웅진코웨이 직원들의 노력이 함께했기에 더욱 의미 있습니다.
전국 49개 시/군 지역에 139 개의 깨끗한 물줄기가 흐르고 있습니다.

생명의 물

지도에 표시된 지역을 선택해 주세요.

안심지하수/물복지사업

깨끗한 물을 마시는 일은 누구나 당연히 누려야 할 일상이지만, 경제적 어려움과 열악한 환경 때문에 매일매일 먹는 물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특히 농촌 지역은 축산 분뇨, 퇴비 및 생활하수로 인해 물 환경이 열악한 곳이 많습니다. 웅진코웨이는 이러한 문제점을 인식하고, 환경부와 함께 농촌의 지하수 오염 지역에 정수기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웅진코웨이는 전국에서 상수도 보급율이 가장 낮은 충청남도, 춘천시와 손잡고 매년 정수기를 보급하는 일에도 동참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수질 기준이 초과된 지하수를 이용하는 취약계층이 깨끗한 물을 안심하고 마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웅진코웨이는 정부, 지자체와 협력하여 정수기 혜택을 받지 못하는 많은 이웃들을 찾아가 깨끗한 물 나눔을 실천하고자 합니다.
전국 47개 시/군 지역에 597 개의 깨끗한 물줄기가 흐르고 있습니다.

캄보디아 우물파기

웅진코웨이는 세계 물 환경 개선에도 기여하고자, 2006년부터 매년 수질 환경이 열악한 캄보디아에서 우물파기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현지 주민들의 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0년 동안 1000개의 우물을'이라는 슬로건을 내걸었고, 2015년 우물 1000개가 완성됐습니다. 이로 인해 캄보디아 14개 주의 주민 5만여 명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캄보디아의 생명수인 우물을 지켜나가기 위해 후속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댕기열, 장티푸스, 이질 등 수인성 전염병으로부터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 정수된 물을 인근 초등학교에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웅진코웨이는 캄보디아에서 깨끗한 물 한 잔이 얼마나 큰 행복인지를 느꼈습니다. 갈수록 심해지는 환경 오염과 물 환경에 대한 필요성 알리기 위해, 웅진코웨이는 남다른 사명감을 가지고 전 세계 물나눔에 적극 동참하겠습니다.
캄보디아 14개 주 1000공의 우물로 5만여 명이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마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세먼지 경보가 발령된 날이면 속이 더욱 타들어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같은 하늘 아래 있어도 취약계층의 어린이와 노인들은 열악한 생활환경 때문에 뿌연 공기 속에서 지내야만 합니다. 전기료 부담과 좁은 주거 공간 때문에 공기청정기는 엄두도 못내고 호흡기가 약한 자녀를 보면서도 한숨만 짓는 부모님들,지하방에서 환기가 잘 되지 않아 잘 때도 마스크를 써야 그나마 잠을 잘 수 있다는 어르신들이 바로 그런 분들입니다.
어느 때보다 맑고 신선한 공기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웅진코웨이는 더욱 많은 이들이 청정한 공기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일상에서 걱정없이 깨끗한 공기를 마음껏 마실 수 있도록, 미세먼지 대신 푸르른 하늘을 볼 수 있도록, 웅진코웨이는 공기의 가치와 소중함을 나누고 알리는 일에도 사명감을 가지고 동참하고 있습니다.

취약계층 환경개선사업

매일 아침 날씨 예보와 함께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는 것은 어느 덧 일상이 되어버렸습니다. 웅진코웨이는 심각해지는 공기 오염과 미세먼지 걱정으로 인해, 2018년 환경부와 ‘취약계층 환경성 질환 예방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 사업을 통해 사회 취약계층 및 어르신 활동 공간에 공기청정기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과 5대 광역시 등 지자체 총 16곳에서 무상 지원 혜택이 제공됩니다. 날로 늘어가는 환경성 질환을 예방하고, 열악한 생활 환경을 개선하고자 시작한 일입니다. 또한 공기청정기 지원은 물론, 공기청정기 관리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여 누구나 깨끗한 공기를 누릴 수 있도록 거주 환경 개선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청정한 공기

지도에 표시된 지역을 선택해 주세요.

웅진코웨이는 청년들과 다음 세대의 꿈을 지원하는 일도 기업이 해야 할 중요한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벤처로 창업해 대기업으로 성장한 웅진코웨이는 특히 사람과 창의적인 사고를 중시하는 기업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웅진코웨이는 젊은이들에게 그저 막연히 꿈을 이루라고만 얘기하지 않습니다.
전문적이고도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통해, 정확한 목표를 세우고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비즈니스 현장 경험은 물론 창업 아이템에 대한 조언,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플랜 등 웅진코웨이만의 생생한 노하우를 담은 교육 프로그램과 멘토링으로 청년들과 함께 미래를 열어나가고 있습니다. 꿈과 비전에 대한 응원, 이것이야말로 보다 나은 내일을 만들어가는 일이라고 믿고 있기에 웅진코웨이는 앞으로 교육 기부, 청년 지원, 체험 프로그램 등을 더욱 확대해나갈 것입니다.

창업사관학교 COWAY Wi School

웅진코웨이는 코디, CS닥터, 홈케어닥터, HP, 파랑새, BP 등 약 2만여 명의 1인 기업가가 활약하고 있는 '1인 기업' 대표기업 입니다. 웅진코웨이는 1인 창업을 고민하고 준비하는 청년들을 지원하고자, 창업사관학교 Wi School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창업사관학교 Wi School은 사업 시작에 필요한 경영 컨설팅을 제공하는 청년 창업 지원 프로젝트입니다. 예비 청년 창업가를 대상으로 웅진코웨이의 1인 기업 성공 노하우부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의 강연과 멘토링까지 제공합니다. 2018년부터는 웅진코웨이의 비즈니스 분야인 라이프스타일 분야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청년들이 성공적인 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비즈니스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웅진코웨이 위스쿨 강연을 통해 총 2,300여 명이 인사이트를 얻었으며,
이 중 30개 팀이 웅진코웨이 멘토링 과정을 수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