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HOME 기업 기업소개 코웨이는?

코웨이는 ?

늘 새로운 생각으로 건강한 생활을 만들어갑니다

대한민국 절반 이상의 가정과 세계 곳곳에서 정수기로 매일 깨끗한 물을 마시는 것, 공기청정기와 비데로 한결 건강하고 쾌적하게 사는 것, 편안한 수면을 위해 침대 매트리스를 케어 받는 것. 이 모든 일들이 20년 전엔 꿈같은 이야기였지만, 코웨이는 익숙한 일상으로 만들었습니다. 냉장고나 TV처럼 집집마다 있는 제품이 아니었기에 정수기를 사치품으로 여길 때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코웨이는 많은 사람들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고가의 제품을 적은 금액에 빌려주기 시작했습니다. 제품이 계속 깨끗하길 바라는 그 마음을 알기에, 또다시 처음으로 서비스 전문가 코디를 도입했습니다.

늘 새로운 생각과 사람을 향한 통찰, 그 진심을 알아주신 고객 덕분에 코웨이는 업계 1위이자 대한민국에서 브랜드가치와 시가총액이 가장 증가*한 기업이 됐습니다. 코웨이는 이 사실에 무척 보람을 느낍니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가슴이 뛰지 않습니다. 기술만 좋아지면 건강해질까요? 지금 하는 일만으로 가족의 행복을 오래도록 지켜줄 수 있을까요? 그래서 코웨이는 눈에 보이지 않는 가치를 고민합니다. 정수기와 공기청정기가 아닌, 물과 공기라는 본질을 말이지요. 물과 공기는 코웨이가 가장 잘 알고 케어할 수 있기에, 사람들을 건강하게 만드는 것이 가장 코웨이다운 일이라고 믿기에, 오늘도 진심을 다해 세상을 만납니다.

* 인터브랜드 'Best Korea Brands 2016' 브랜드가치 상승률 1위, 2015년 국내 시총 500대 기업 시가총액 증가율 1위 (자료 : CEO스코어)

Cordial Life Care Science &
Solution Company, COWAY
코웨이는 깨끗한 환경과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드는
라이프 케어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 고객 행복을 추구합니다.

Coway Profile

2016년 12월 기준

Coway Profile
설립일 1989년 5월 2일
직원수 4,779명
매출액 2조 3,763억원 (K-IFRS 연결 기준)
영업이익 3,383억원 (K-IFRS 연결 기준)
제품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매트리스, 화장품, 기타 생활편리제품
기업현황 대한민국 생활가전분야 시장점유율 1위, 브랜드 인지도 1위,
국가고객만족도(NCSI) · 한국산업브랜드파워(K-BPI) ·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정수기 부문 1위,
GWP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6년 연속 대상 수상 (2011~2016)

1989년 창립한 이래 코웨이는 라이프 케어 서비스 분야 리더로 성장했습니다.

코웨이 제품에는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같은 생활환경가전은 물론, 쾌적한 수면을 제공하는 매트리스와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코스메틱이 있습니다. 코웨이는 세상에 없던 새로운 방식으로 과감히 도전해 성장하는 놀라운 능력을 지녔습니다. 1998년 렌탈 제도를 업계 최초로 도입하고, 서비스 전문가 코디를 통한 지속적인 케어 서비스로 고객의 높은 신뢰를 얻으며 시장점유율, 고객만족도, 브랜드가치 면에서 업계 최고 위치에 올랐습니다. 코웨이는 지금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해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데 열중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웨이의 제품과 서비스에 사물인터넷을 접목한 라이프 케어 솔루션 ‘아이오케어(IoCare)’를 통해 국민 생활건강 솔루션 회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시장을 만들고 키워온 코웨이의 도전정신과 더 나은 세상을 향한 열망을 바탕으로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코웨이의 케어가 내일의 세상을 바꿉니다.

라이프케어 기업
1989년 설립된 코웨이는 물과 공기, 수면, 생활 전반을 케어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시장을 만들어 키우는 혁신을 기반으로 시장점유율, 고객만족도, 브랜드가치 면에서 업계 최고 위치에 올라 있습니다.
신념과 철학
코웨이는 사람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생활을 편리하게 만들어가며, 시장의 변화를 선도한다는 신념과 자부심으로 일합니다. 우리가 하는 일을 통해 더 나은 세상에 기여한다는 ‘착한 믿음’을 경영철학으로 두고 있습니다.
코웨이 문화
벤처로 창업해 대기업으로 성장한 코웨이는 새로운 제안에 대한 수용도가 높고 소통이 유연합니다. 기업의 성장과 직원의 발전을 동일시하고, 창의적 사고를 권장하며, 그 안에서 자발적 열성으로 성취하는 문화가 조성된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