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HOME 기업 기업소개 CEO 인사말

CEO 인사말

깨끗함의 새로운 가치가 세상을 바꿉니다. 코웨이 대표이사 이해선

2019년이 밝았습니다. 새해를 여는 고객 여러분의 삶에 풍성한 행복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올해 천간(天干)인 기(己)는 황금빛 땅을 뜻합니다. 이것이 돼지(亥)와 만났습니다. 풍요를 뜻하는 황금과 돼지가 곱절로 만났으니 참으로 복된 해입니다. 올해는 코웨이가 탄생한 지 30주년을 맞기에 더욱 뜻 깊은 해입니다.

서른을 넘어 건강한 성장을 이어가기 위한 2019년 코웨이의 약속은 ‘깨끗함의 새로운 가치: Coway Trust Re:FUSION’입니다. ‘깨끗함’은 대한민국 대표 물·공기 기업 코웨이가 반드시 지켜야 할 가치입니다. ‘Re:FUSION’은 본질과 열정의 결합을 통한 혁신을 뜻합니다. 깨끗함을 지키기 위해 우리가 하는 일의 본질에 진실한 열정을 더할 때, 코웨이의 새로운 혁신이 이루어집니다. 이를 위한 2019년 세부 방향은 신뢰와 혁신의 확장을 이루고, 시대 변화에 선제적으로 움직이며, 글로벌 성장 궤도에 오르는 것입니다.

2019년, 코웨이는 신뢰와 혁신의 확장을 이룰 것입니다.

오늘날 세상은 다윈이 예견한 것보다 훨씬 더 놀라운 모습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격변의 시대에는 본질을 붙들면서 끊임없이 변화해야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건축으로 비유하면 본질이라는 단단한 뼈대 위에 지속적인 확장을 이루어야 합니다. 코웨이의 본질을 받드는 두 축은 신뢰와 혁신입니다. 2017년 Coway Trust, 2018년 Coway Trust Re:BLUETION, 2019년 Coway Trust Re:FUSION으로 이어지는 방향성은 이러한 신뢰와 혁신의 확장과 일맥상통합니다. 2019년 코웨이는 핵심역량을 새로운 분야와 결합시켜 성장을 이어갈 것입니다. 확고한 본질은 정당성을 낳습니다. 물과 공기를 케어하는 코웨이가 건강을 위해 의류까지 케어한다는 정당성으로 의류청정기가 시장 신뢰를 빠르게 형성했듯, 강점을 접목한 새로운 상품군은 코웨이의 신뢰와 혁신가치를 드높일 것입니다.

깨끗함의 새로운 가치

2019년은 시대 변화에 선제적으로 움직이는 해가 될 것입니다.

세상은 시대 기류가 어디를 향하는지 주시하고 변화의 바람을 먼저 타는 기업이 이끌게 될 것입니다. 변화에 선제적으로(Proactive) 움직이기 위한 방향성 한 가지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머신러닝으로 집약되는 4차 산업혁명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입니다. 코웨이가 잘하는 일에 이들 기술을 결합해 케어 수준을 높일 것입니다. 인공지능과 결합한 공기청정기, 필터 자동주문 서비스, 스스로 물 습관을 챙기는 정수기는 모두 코웨이의 본질에 시대 변화를 접목한 사례입니다. 기후환경 변화도 물과 공기를 다루는 코웨이가 예의주시해야 할 동향입니다. 친환경 소비는 이제 미래를 위해 반드시 해야 한다는 공감대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이 선택 받을 것이고, 그런 면에서 코웨이는 비전이 확고합니다. 2019년에도 식수오염과 미세먼지를 향한 사회적 고민에 적극 대응하는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 여러분의 공감과 지지를 얻을 것입니다. 시대 변화에 기민하게 움직이는 지혜로 세상에 꼭 필요한 혁신을 이루겠습니다.

2019년, 코웨이는 글로벌 성장 궤도에 올라섭니다.

2019년 글로벌 사업은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오르며 히든 챔피언의 꿈에 한층 다가설 것입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두드러진 특징은 개방성과 연결성입니다. 2019년에는 아마존 알렉사, 구글 인공지능과의 연결처럼 개방된 글로벌 플랫폼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코웨이가 하는 일은 모두 건강과 환경이라는 본질적 가치를 다루기에 미래 비전이 확고한 사업입니다. 그만큼 해외 혁신 기업들이 코웨이의 가치를 인지하고 적극 손잡고 있습니다. 이러한 연결은 글로벌 무한경쟁을 유연하게 이겨낼 힘이 되어줄 것입니다.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은 유럽도 잠재 수요를 끌어올릴 수 있는 시장입니다. 거대 시장인 미국과 중국부터 동남아시아와 유럽 전역까지, 삶의 질을 드높이는 코웨이의 가치는 세계 널리 뻗어나갈 것입니다.

서른은 도전과 열정, 생명력이 넘치는 시기입니다. 그리하여 사람은 인생에서 뜻을 세우고(而立), 기업은 사업에서 일가(一家)를 이룹니다. 창립 30주년을 맞이한 코웨이의 목표는 깨끗함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본질에 순수한 열정을 더해 새롭게 태어나는 것입니다. 건강하고 깨끗한 기업의 소명, 변화를 선도하는 리더십, 업계 최고 현장과 기술력을 지닌 코웨이는 무한한 성장가능성을 갖고 있습니다. 2019년, 깨끗함의 새로운 가치로 고객 여러분의 삶에 늘 함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