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HOME 기업 기업소개 비즈니스

비즈니스

코웨이가 하는 일
코웨이가 건강하고 편리한 삶을 케어합니다

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매트리스, 화장품 등 생활환경 전반을 케어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창립 이래 시장점유율, 고객만족도, 브랜드가치 면에서 업계 최고의 위상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2015년 12월 · K-IFRS 연결 기준)

매출비중 및 사업품목
  환경가전 해외 화장품 기타
매출비중 19,039억 (82.2%) 2,500억 (10.8%) 831억 (3.6%) 782억 (3.4%)
사업품목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매트리스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주서기
기능성 화장품(리엔케이)
발효 한방 화장품(올빛)
건강 기능 식품(헬시그루)
수처리기기 등
산업설비 제조

코웨이가 만드는 제품

코웨이가 다섯 가지 라이프 케어를 통해 삶의 질을 높입니다.
코웨이는 차별적 핵심역량인 ‘케어(Care)’의 가치를 확장해 워터케어, 에어케어, 바디케어, 슬립케어, 홈케어 제품을 제공하여 고객이 물과 공기, 수면을 포함한 모든 생활환경을 안심하며 누릴 수 있도록 합니다.

제품 너머 사람을 보는 통찰, 늘 새로운 생각, 시장을 만들어 키우는 용기
1등 기업 코웨이를 이끄는 힘입니다

  • RENTAL 코웨이는 국내 최초로 렌탈 마케팅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했습니다.
    렌탈 제도는 적은 금액으로 삶의 질을 높인 획기적 제도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CARE 코웨이는 고객이 늘 안심할 수 있도록 케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최근 사물인터넷과 스마트 기술을 적용한 아이오케어(IoCare) 를 통해 라이프 케어 솔루션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 INNOVATION 코웨이의 혁신제품은 업계에 영감을 줍니다. 최고의 기술력과 새로운 가치 경험으로 국내를 넘어 전세계적으로 혁신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 DESIGN 코웨이는 제품 기능이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단순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추구합니다. ‘Design the Basic’이라는 철학은 이러한 사람 중심의 배려를 담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다양한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 매출액 (K-IFRS 연결 기준)

    매출액 K-IFRS 연결 기준(단위:억원) 2013:19,337 2014:20,136 2015:21,613
  • 영업이익 · 이익율 (K-IFRS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익율 K-IFRS 연결 기준(단위:억원(이익) %(이익율)) 2013:3,332(17.2%) 2014:3,775(18.7%) 2015:4,630(21.4%)
  • 렌탈 및 멤버십 계정 수

    렌탈 및 멤버십 계정 수(단위:만) 2013:544 2014:561  2015:577

    ※ 2013년 이후 수치는 채권, 소유권 미확정 및 멤버십 무상 계정 제외

  • 판매 및 서비스 인력 수

    판매 및 서비스 인력수(단위:명) 2013:16,200 2014:18,500 2015:18,600
  • 연구개발 인력

    연구개발 인력(단위:명) 2013:364 20014:453 2015:368
  • 지적재산권 보유현황

    지적재산권 보유현황(단위:건(누적등록)) 2013:661 2014:718 2015:794
  • 폐기물 재활용량

    폐기물 재활용량 2013:11,817 20014:12,228 2015:12,837
  • 폐기물 재활용률

    폐기물 재활용률(단위:%) 2013:60 2014:59 2015:56
  • 사회공헌 진행비 및 기부금

    사회공헌 진행비 및 기부금(단위:억원) 2013:5.60 20014:13.40 2015:15.17
  • 협력사 만족도

    협력사 만족도(단위:점) 2013:89.9 2014:89.9 2015:91.5